티스토리 뷰

이력서를 작성할때는 대부분 병역정보를 입력해야하는 부분이 있는데 남성분들 같은경우 대부분 군대를 다녀오셨을텐데요.



작성을 하다보면 만기 제대 하신분들이어도 조금 헷갈릴 수 있는데 특히 오래 되셨을수록 더 기억이 안나 작성이 힘드실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력서 병과 , 병역사항을 어떻게 작성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이력서이기 때문에 헷갈리고 잘 모른다고 대충 아무렇게나 작성 할수 없는데요.



군대를 다녀온지 얼마 안되신 분들은 자신의 군번이나 군별 병과를 기억하고 계신분이 있을수도 있는데 보통 몇년 지나고 나면 자연스럽게 기억이 안나는분들이 대부분 일텐데요.




이력서 마다 조금 다를 수는 있지만 보통은 병역구분, 군별, 계급, 복무기간, 면제사유 등 작성해주시면 될첸데 미필이신분들은 미필 작성 하시고 면제이신분들은 면제사유 적어 주시면 됩니다.



미필은 아직 군대를 다녀오지 않으신 분들을 말하고 면제는 입대 하셨다가 어떠한 사유로 면제를 받은경우나 아예 입대를 하지 않고 면제를 받은 경우를 말합니다.



다녀오신분들은 자세히 정보를 입력 해주셔야 하는데 병역구분에는 군필, 만기제대 라고 적어 주시면 되고 군별은 육군, 공군, 해군 ,해병대 등 자신이 해당하는 것을 작성 해주시면 되고 공익 근무를 한 분들은 육군이라고 적성 해주시면 되고 병과는 본인이 맡았던 주특기를 작성 해주시면  



이런 정보들은 간단하게 병적증명서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발급받아도 되고 집에서도 발급가능한데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병적증명서를 검색하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